커뮤니티

부모교육 손주교육

독서토론 가족식탁

후기모음

체험설명회, 전문강사, 독서토론

후기모음!!

  • hvtpeople
  • 2018-05-03 23:23:00
  • hit277
  • 211.108.182.111

시간 가는 줄 모르는 하브루타 토론이 즐거워
이게 어찌된 일일까? 보통 친구와 한 두 가지의 주제를 평소에 이야기를 나눴다면 10-20분 정도를 넘기지 못했겠지만 질문을 하면서 토론을 나누니 시간가는 줄 모르는 놀라운 집중력이 생겨났습니다. 더 놀라운 사실은 실제보다 시간이 아주 짧게 느껴졌다는 것입니다... 하브루타는 마치 뇌가 운동하는 것과 같다는 것입니다. 앞으로 하브루타를 마음 먹고 있는 분들에게 정말 강력 추천합니다.(부산의 회사원)

하브루타 수업 준비가 즐거워
학교 수업에 적용해 보니 아이들이 일단 좋아하고 교사 입장에서도 조금은 편하게 수업에 임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또 하브루타 수업을 준비하는 것도 즐겁습니다. 질문을 만들고 아이들과 어떤 대화를 나눌지 생각하면서 수업 준비에 임하고 있습니다. (대구의 초등학교 교사)

아이들이 행복한 잠꼬대를 합니다
아버지학교 출신입니다. 아버지로서 제 역할을 다하기 위해 무진 애를 썼는데도 방법을 모르다가 친구의 소개로 하브루타를 알게 됐습니다. 그리고 매일 밤 딸과 아들을 앉혀놓고 하브루타 대화를 나눴습니다. 그러자 놀라운 변화가 찾아왔습니다... 그 전까지 소스라치듯 놀라는 듯한 잠꼬대를 하던 아이들이 이제는 ‘히힛... 히히’ 하며 웃는 잠꼬대를 합니다. 하브루타로 소통이 되자 아이들이 순종하기 시작했습니다. 놀라운 변화에 눈물이 날 지경입니다. (광명의 아버지)

서먹서먹하던 딸과 남편이 친해졌어요
하브루타 수업을 듣고 선생님이 준 몇 가지 팁을 실천에 옮겼습니다. 특히 ‘식탁에 아버지 자리 마련하기’ 숙제를 했는데, 큰 딸이 갑자기 울음을 터뜨려 놀랐습니다. 아버지가 행복한 가정을 위해 밖에서 돈 버시느라 식사를 같이 못한다고 말했더니 그 말에 감동을 받았나 봅니다. 딸과 남편은 서먹서먹한 사이였습니다. 그 말을 전해들은 남편도 그때까지 딸에게 스킨십 한 번 없다가 밤늦은 야근 후에도 잠자는 딸의 머리를 쓰다듬고 딸도 아빠와 손잡고 잘 따릅니다. 거실에서 TV도 없앴습니다. (일산의 엄마)

하브루타의 가장 큰 장점은 학생이 중심
하브루타의 가장 큰 장점은 모든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둘씩 짝을 지으면 아무리 수동적인 학생들도 대화를 나누지 않을 수 없습니다. 학생들이 금세 적응하고 한 학생도 빠짐없이 활발하게 토론하는 것을 보고 놀랐습니다... 강의 준비가 이렇게 재미있고 설레기는 처음인 것 같네요. (전주대 교수)

하브루타로 대화가 많아지자 가정이 행복해졌어요
하브루타를 한 뒤로 가정문화가 바뀌었습니다. 자녀들과 대화를 나누면서 어린 그들도 깊은 생각을 하고 있다는 것과 충분히 어떤 주제로도 이야기를 나눌만 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평소 대화를 거의 나누지 않던 아내와도 많은 대화를 나누고 있습니다. 가정에 이렇게 쉽게 행복이 찾아올 것 같았으면 진작에 하브루타를 알았으면 좋았을 걸 하는 마음이 듭니다. (전주의 목사)

갑자기 터져나온 눈물 때문에
탈무드 입문반에서 하브루타 교육을 받고 갑자기 터져 나오는 눈물 때문에 혼란스러웠습니다. 자신을 먼저 돌아보는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일산의 엄마)

자녀 안에 내재된 선함과 위대함
자녀 안에 선함과 위대함이 이미 들어 있다는 말이 뇌리에 깊이 들어와 박혔습니다. 예전에는 모든 걸 내가 다 알아서 해주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렇지만 탈무드 입문반 수업을 듣고 하브루타를 배우면서 부모는 자녀 안에 내재된 재능과 선함을 잘 발현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일산의 엄마)

결과가 아니라 과정을 즐기는 교육을...
결과만을 따지며 과정을 무시하고 딸을 교육시켰던 제 모습이 떠올라 혼란스러웠습니다. 내 안에 지진이 일어난 것처럼 모든 게 뒤죽박죽입니다. 이전에 알고 있던 것들이 무의미해지고 새로운 것들이 그 자리를 차지하는 과정에 있나 봅니다. 좀 더 멀리 보는 교육에 힘쓰려고 합니다. (서울의 엄마)

인생의 목표를 다시 설정하는 계기가 됐어요!
머리에 있는 생각을 말로 할수있는게 얼마나 어려운일인지 깨달았습니다. 부끄러워 말고, 창피해 말고 생각을 자주 표현하자 마음먹었습니다. 선생님을 만나서 인생을 살아가는 목표를 다시 설정하고, 어떻게 살아야 할지 질문하는 계기가 됐습니다. 강의 감사했습니다^^ 짝짝짝!!!!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